반응형
강릉 경포 맛집 리스트
- 테라로사 커피공장
- 리틀 다이너
- 소나무집 초당순두부
- 화니 셀프 조개구이
강릉 맛집 리스트 후기
안녕하세요 유건 파파입니다. 오늘은 강릉에서 다녀온 식당 몇 군데를 소개해 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해서 추천드립니다.
- 테라로사 커피공장 - 테라로사는 식당은 아니고 카페입니다. 강릉 유명한 카페를 검색해 보면 툇마루랑 테라로사 두 개가 가장 많이 뜨는데, 저희는 툇마루를 먼저 가봤습니다. 비도 조금씩 오는데 웨이팅이 너무너무 길어서 포기하고 테라로사 경포 호수점으로 바로 달려갔습니다. 점심시간이 겹쳐서 그런지 테라로사에도 사람은 많았지만 웨이팅 까지는 아니었고 자리도 몇 군데 있었습니다. 유건 마마는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고 유건 파파는 커피를 먹지 않기 때문에 아이스초코로 주문을 했어요 커피는 못 먹어도 "유명한 곳은 뭔가 맛이 다른가?"하고 한입 먹어봤는데 산미인가 신맛이 나는 커피였습니다. 아이스초코는 다른 카페에서는 먹어본 적이 없는 색다른 맛이긴 했는데 저는 비추천입니다. 강릉에 놀러 가시면 한 번씩은 후식 겸 들려도 좋을 거 같습니다. 상, 중, 하 점수로 치면 중입니다. 사진 찍기에는 너무 이뻐요
- 리틀 다이너 - 리틀 다이너는 수제 햄버거와 파스타, 리조또 같은 메뉴가 있고, 약간 퓨전양식 같은 느낌에 식당입니다. 11시 오픈하는데 후기에 오픈전부터 웨이팅이 시작된다고 해서 호텔 체크아웃도 조금 일찍하고 10시반 쯤에 가게 앞에 도착했습니다. 근데 11시가 다되어가는데 저희랑 뒤에 한팀 밖에 없어서 쉬는날인가 했지만, 오픈하고 들어가서 메뉴 시키자마자 사람들이 몰려오고 저희가 나갈때쯤엔 밖에 웨이팅이 있더라고요 일찍 오길 잘했어요 팬케이크로 만든 햄버거와 라구파스타, 치킨뭐라고 불리는 리조또 같은 음식 세개를 시켰습니다. 제가 수제 햄버거를 좋아해서 꼭 먹어보고 싶다고 졸라서 온건데 팬케이크로 만든 햄버거 너무 맛있어요! 너무 부드럽고 잘어울립니다. 세가지 음식 다 너무 맛잇는데 저는 1위가 햄버거 유건마마는 1위가 치킨리조또 였어요 집에와서는 라구파스타 또 먹고싶다고 몇일째 얘기하더라고요 리틀다이너는 강력 추천입니다. 상, 중, 하로 치면 최상!입니다. 꼭 가보세요~
- 소나무집 초당순두부 - 강릉은 역시 초당순두부죠 저희는 짬뽕순두부와 두부 반모를 주문했습니다. 맵기는 신라면 맵기 정도이고, 맛은 상상 가능한 짬뽕과 순두부 조합의 맛이랍니다. 두부가 근데 너무 맛있더라고요 방금 한 거 같은 따뜻함과 고소함이 최고였습니다. 짬뽕순두부도 싹싹 다 먹긴 했지만 "와~ 너무 맛있다" 이 정도까지는 아닙니다 맛집이 아니라서 그런 건 아니고 짬뽕순두부 맛은 이 가게 저가 게 다~ 비슷합니다. 강릉 놀러 오면 먹어봐야 하는 음식도 맞기 때문에 상, 중, 하 중에 상입니다.
- 화니 셀프 조개구이 - 바다 하면 뭐니 뭐니 해도 조개구이 아닌가요? 저는 회보다는 조개구이가 더 좋았습니다. 자리를 안내받고 설명을 해주시는데 바구니에 먹을 만큼 종류별로 조개를 담은 후 옆에 계신 분 한테 드리면 무게를 재시고 금액이 찍힙니다. 싼 편은 아닌데 조개가 너무 통통해서 여자분들은 저 가리비 하나 통째로 못 드신다 장담합니다. 유건 마마는 제가 4등분으로 잘라서 줬습니다. 경포대 해변 바로 앞이라 야외에서 바다 보면서 조개구이에 술 한잔은 정말 최고였어요 너무 맛있었습니다. 비싸긴 하지만 그만큼 분위기며 맛이며 다음에 또 가고 싶을 정도입니다. 직원분들도 다들 친절하고 설명도 잘해주세요 다음 강릉여행 때 또 가야겠습니다. 상, 중, 하로 치면 상입니다~!
반응형
댓글